인증 관련 중요 공지(100좌 인증용품, 등록제한기간 인증, 본인확인불가..

안녕하십니까 익스트림팀입니다.

인증과 관련된 내용으로 3가지 중요 변경사항 공지 드립니다.



1. 100좌 패치, 완주자타올 인증

- 기존 : 어게인에만 사용 가능, 100좌 인증 불가

- 변경 후 : 어게인 및 100좌 모두 인증 가능 (19.11.08~)

* 100좌 패치 및 완주자타올은 99좌 인증 완료 시 신청/구매 가능합니다.


100좌 패치 및 완주자 타올로 인증한 100좌 사진을 어게인 인증 시 사용하는 등의 부정인증 사례가 너무나 빈번히 일어나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에는 100좌 패치와 완주자타올을 어게인에만 사용하시도록 안내하였습니다. 하지만 명산100 완주에 방점을 찍는 100좌 인증 신청은 모든 완주자 분들에게 큰 의미를 가짐을 알기에, 많은 도전자분들의 요청에 따라 100좌 패치와 완주자 타올을 100좌 인증용품으로 공식 인정합니다.

다만 기존에 공지하였듯이 이와 관련한 부정인증이 적발될 경우, 1~3개월 유예기간 없이 그 즉시 해당 계정 영구 정지 처리 등 엄격하게 대처할 예정이오니 도전자분들께서는 반드시 이 점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2. 인증등록제한 기간 내 산행 인증 시 승인불가

- 등록제한 조치 해제 후 해당 기간 내 산행사진 인증 시 모두 거부 처리


현재 어게인 편법 등의 부정 인증자에 대해서는 그 정도에 따라 차등을 두어 인증 등록 제한이라는 페널티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부정인증이 적발되었을 때 본인이 인정하고 다시는 부정인증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면 1~3개월 간 인증 등록 자체가 불가능한 페널티 기간을 두며, 그 이후에는 다시 인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페널티 기간 동안 산행을 다녀오시는 것은 개인의 자유이나, 등록 제한 기간에 다녀온 산행에서도 인증사진을 촬영해 두었다가 기간이 끝나자마자 그 사진들을 인증 등록하시는 분들이 있어 부정인증에 대한 페널티로 해당 인증은 모두 거부 처리됨을 다시 한번 명확하게 안내 드립니다.

기존에 인증신청사진 유효기간을 7일 이내로 제한한 점을 다시 한 번 숙지해주시고 부정인증으로 적발되어 인증등록제한 페널티를 받으신 분들은 해당 기간 내 촬영한 사진은 인증이 불가함을 말씀 드립니다.



3. 본인확인 불가 시 인증거부

많은 도전자분들이 인증사진을 촬영하실 때 인증지의 환경과 날씨 때문에 버프, 마스크 및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인증을 하고 계십니다. ‘3) 본인 확인 불가 : 버프나 마스크, 타올 등으로 입술을 가린 사진, 단체 사진, 측면 사진, 새벽, 야간, 초점이 흐려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사진 등’은 5대 인증거부 사례 중 하나로, 과도하게 얼굴을 가려 본인 식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이전 사진과 비교하여 봤을 때 본인 확인이 가능한 상태라면 버프,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얼굴 일부가 가려지더라도 인증을 승인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얼굴이 과도하게 가려져 본인확인이 불가한 인증에 한해서는 승인이 어렵사오니 인증사진 촬영 시 유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익스트림팀은 12만 도전자분들의 지속적인 인증을 돕고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나, 도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부정인증은 근절해주시고 클린한 명산100 도전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