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BAC 앱 개편 및 포인트 등 지급 정책 변경 -재공지(중요공지..









































2021년 신규 BAC 앱 런칭 관련 11월 9일자 공지사항이 혜택 축소에 중점을 두고 공지되어 많은 회원분들의 우려가 있었습니다. 아직 정확한 정책이 정해 지지 않은 신규 정책들을 공지함에 있어 조심 스러운 부분이 많아 축소 또는 폐지되는 사항들에 대해 우선 공지함으로 인해 빚어진 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공지를 통해 새롭게 도입되는 정책에 대해 일부 공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BAC앱은 8년 전 도전단 3000여명을 기준으로 기획된 앱을 근간으로 소규모의 개편만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운영상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BAC 앱의 개편을 진행중입니다. 특히 인증시 적립되는 포인트는 제품 구매시만 적립되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많은 운영상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은 명산100+ 도입시 함께 도입하는 것을 검토 하였으나 서버 증설등의 문제로 인하여 신규 앱 런칭시 도입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BAC는 많은 부분에서 인증 정책과 포인트 적립 등의 정책이 변경됩니다.
따라서 변경되는 중요 사항들을 사전에 공지하여 혼란을 최소화 하고자합니다.

신규 BAC 앱 런칭 계획(예정)

새로운 BAC 앱 런칭 : 2021년 1월 중
변경되는 정책의 적용 시점 : 신규 앱 런칭과 동시 적용될 예정이나 충분한 앱 안정화 및 회원들의 적응 상황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런칭일은 앱 개발 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주요 변경 내용
1. 인증 포인트 : 현재까지 지급되는 산높이 만큼의 인증 포인트는(그린카드 포인트) 적립 중단되며, 새로운 BAC코인 제도가 도입됩니다. 가입 시기와 상관없이 모든 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변경 사유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가 회계상 부채로 반영되어 장기적인 부채 증가 예상에 따른 회계적 의견 반영
-포인트 전액 결재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 악화 고려
-인증 프로그램 증가 및 1산 다회인증 도입에 따른 포인트 지급 증가 고려

2)변경 전까지 혜택사항 유지
-변경시까지는 현재 포인트 정책 유지
-변경시까지 적립된 그린카드 포인트는 계속 사용 가능
-그린카드 적립은 BAC 도입전과 같이 제품 구매시만 적립 가능

3)변경 후 BAC 코인의 운영 정책
-BAC코인은 그린카드 포인트와 달리 소멸성 포인트로 2년 또는 3년(미정) 이내에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BAC 코인은 회원의 구매 실적(최근 1년간)에 따라 결재금액의 5~20%까지 사용가능하며 기존 그린카드 포인트와 달리 전액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즉, 10만원의 코인 보유시 본인의 구매 실적에 따라 구매하는 제품 가격의 5%(5천원) ~20%(2만원)이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증가 및 다회인증으로 포인트 적립 기회 확대

2. 인증방법 변경 : GPS 현장 인증 도입 + 사진 인증
1)도입 배경
-GPS 인증 도입을 통해 과거사진 등록, 위조, 타인사진 사용, 한번의 산행시 다회인증등 차단
-GPS 기록을 통해 1산 다회 인증제 도입, 즉 관악산 10회, 지리산 5회등 1개의 산에 대한 수회의 인증 등록 가능
-마운틴 랭킹 시스템 도입을 위한 필수 기능

2)인증 방법
1단계 :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 정해진 인증 지점 인근에서 GPS인증, BAC앱 내에서 산행시 인증 지점 인근(반경50미터 이내)에서 체크인으로 완료
2)2단계 : GPS 인증 후 정해진 기간(48시간이내 또는 72시간이내등, 프로그램에 따라 다른 제한 시간)내에 인증 사진 등록, 셰르파 인증을 통해 인증 완료
3)정해진 기간내 인증 사진 미등록시 GPS 인증 부터 다시 시작
4)스마트폰의 전원 꺼짐, 고장, APP장애등으로 인한 GPS 인증 불가 상황에 대해 다른 GPS 앱의 기록 정책과 같이 별도의 인증을 진행하지 않음

3. 인증 용품 폐지 : 현재의 인증 타올 및 BAC 제품 패치 등 모든 인증 용품 필수 지참 정책 폐지(현재의 인증 용품은 당연히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인증용품이 없어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1)기존 인증 용품 사용 여부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자유롭게 진행
2)개인별 인증타월, 현수막등 사용 가능하나 상업적 홍보, 광고성 제작물은 인증 거부
3현재의 인물 동일성 판단기준인 마스크 착용등에 대한 제한은 유지
4)타인의 사진, 위조, 변조에 대한 현재의 제한 정책 유지
5)과거의 사진 등록등 제한 규정 유지

신규 도입 프로그램 및 정책(BAC 코인 외)

1. 1산 다회 인증 가능
1)GPS 현장 인증 도입에 따라 현재의 1산 1회 인증을 다 회 인증으로 전환(즉, 북한산 50회 등산 등)
2)명산100 어게인 폐지(다회 인증에 따라 명산100 2회, 또는 3회 완등이 자동으로 인정됨)

2. 마운틴 랭킹 도입
1)특정 산에 대한 최다 등정자 및 등정 클럽등 선정 시스템(5월 도입 예상)
2)마운틴 랭킹에 따른 혜택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3. 차단 및 댓글 삭제 기능 도입 : 그동안 많은 요청이 있엇던 상대방에 대한 차단과 댓글 삭제 기능 도입(페이스 북, 카카오톡등의 차단 기능과 동일한 수준)

4.지역 명산 도입
-평일 산행, 근교 산행을 위한 지역 명산 도입(각 지역 도전자의 투표 또는 선정이밴트를 통해 도입)

5. 슬로우 서미터 도입
-명산100완주자 또는 50좌 이상 인증회원중 편법 및 부정인증이 없는 분 중 자발적 참여를 통해 1일 1산, 클린산행 실천 선언등을 통해 사진인증시 셰르파의 확인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인증되는 제도


이상과 같이 개편과 관련한 주요 변경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신규 앱은 말씀드린대로 2021년 1월중 런칭할 예정이나, 충분한 사전 테스트 및 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도입할 예입니다. 이번 변경은 회원 증가에 따라 기존 정책을 더이상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서 장기적인 프로그램 유지를 위한 불가피한 변경이오니 기존 혜택 사항에서 축소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이후 댓글은 문의 사항과 의견에 대해 성실히 답변을 드릴 예정이나 단순 불만글, 불쾌감 조장, 타인의 댓글에 대한 대댓글은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안전한 산행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