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 조심기간 인한 주의 안내 및 1일2산 연계 산행지 추가 공지(..

안녕하세요 익스트림팀입니다.

최근 강원 삼척*강릉, 경북 상주 등 대형 산불이 발생 하였습니다.

이에 오전에 산불통제 기간을 15일에서 31일까지로 연장을 하는 것으로 공지를 하였으나,

산림청 담당자에게 확인 한 결과 해당 공무원의 근무기간을 연장 하는 공고임을 확인 하였습니다.

2017년 05월 16일 부터는 기존 산불통제가 해제가 됨을 확인 하였습니다.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만 특정하게 대형 산불이 발생한 지역은 해당 지자체나 기관장의 재량에 의하여 통제가 될 수 있으니

산행 전 해당기관에 문의를 하시어 불편함이 없도록 산행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울러 도전자님들의 의견을 반영 하여 1 2산 연계 산행지를 추가 하였으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대상지는 2017 06 01 부터 적용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연계산행 추가지 안내] 6월 1일부터 적용

1) 태백산 ~ 함백산

2) 용문산 ~ 유명산

3) 오대산 ~ 노인봉

<기존 인증 연계산행지>

1) 운장산 ~ 구봉산
2) 조령산 ~ 주흘산
3) 도봉산 ~ 북한산

4) 백암산 ~ 내장산

5) 영남알프스(신불산, 재약산, 가지산)

6) 명지산 ~ 연인산

7) 지리산 천왕봉 ~ 반야봉

8) 용화산 ~ 오봉산

<산림청 공고 내용>

○ 연장사유(공무원 근무기간)
최근(5.65.9) 강원 삼척·강릉, 경북 상주 등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대형산불이 발생하였고, 당분간 건조특보와 강한바람이 예상되어「산림보호법」

31조 제2항 및 같은법 제22조에 따라 산불위험이 높은지역에 대하여 산불조심기간을 연장하고자 함.

○ 연장지역
~
서울특별시·인천광역시·강원도·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
*
지자체는 기상상태 및 지역여건을 고려하여 산불조심기간을 조정하여 운영 가능

2.
산불 신고 요령
산불을 발견한 때에는 다음의 신고요령에 따라 가까운 행정기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 요령 : 산불을 발견하거나 산불의 위험이 있는 행위 등을 발견한 때에는 발생 장소와 시간, 산불의 크기, 신고자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등을 행정기관에 바로 신고

. 신고할 행정기관
1) 시청.군청.구청(..동사무소), 지방산림청 및 국유림관리소
○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산림청) : 042 ~ 481 ~ 4119
2)
소방관서(119), 경찰관서, 군부대 등
3)
그밖에 가까운 곳에 있는 산불감시원이나 마을이장 등
※ 기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산불신고’를 통해서도 가능

3.
당부사항
우리나라 산불은 대부분이 국민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을 막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허가 없이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각종 쓰레기를 소각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 소각이 필요한 경우에는 읍..동에서 시행하는 마을별 공동소각을 통해 지정한 날짜에 소각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둘째, 입산통제구역이나 폐쇄된 등산로에 출입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입산이 가능한 지역인지 여부는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또는 인터넷 포털(네이버 등)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셋째, 입산이 가능한 지역에 입산 할 경우라도 라이터, 버너 등 화기나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산림 또는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는 산불을 낸 사람에 대하여는 고의나 실수를 불문하고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 처벌하고 방화범은 끝까지 추적하여 검거하겠습니다.
※ 과실로 산림을 태운자 : 3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

아울러,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산불예방을 위한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