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무거운 배낭이 자연을 지킵니다.

"Take less Bring More"

"더 가볍게 떠나고 더 무겁게 돌아오기"

'HEAVIER BACKPACK’ 최소한의 것만 자연으로 가져가고 돌아올때는 버려진 쓰레기를 가지도 돌아오는 자연보호 캠페인입니다.

우리는 자연에서 많은 것을 얻습니다. 힘든 일상을 벗어나 자연에서 머무는 동안 몸은 휴식을 취하고, 마음은 새로운 활력을 얻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자연에서 활동하는 과정은 자연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수반하게 됩니다.
지난 수 년간 명산100과, 백두대간, 섬앤산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하면서 우리는 산에 버려진 수 많은 쓰레기들을 보아왔습니다. 그것들은 우리 또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 산행을 하면서 버린 쓰레기 들입니다. 그리고 8년 동안 우리는 회원들과 함께 버려진 쓰레기들을 주워담고 있습니다.
‘HEAVIER BACKPACK’은 우리의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서 실천해야 할 행동 원칙으로 “더 무거운 배낭이 자연을 지킨다”는 아웃도어 실천 캠페인 입니다.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 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HEAVIER BACKPACK’은 “더 무거운 배낭으로 떠나기”와, “더 무거운 배낭으로 돌아오기”를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가 자연으로 떠날 때 가벼운 배낭이 항상 최선이 아닙니다. 때로는 더 무거운 배낭이 자연을 위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HEAVIER BACKPACK’ 은 BAC의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활동 수칙이며 자연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입니다.

해비어백팩